<통일부 장관과 인도협력 청년활동가의 대화> 개최(2022.04.12)

북민협
2022-04-19


지난 4월 12일, 서울 종로에 위치한 남북회담본부에서 이인영 통일부 장관과 북민협 소속 2030 활동가를 비롯, 인도적 대북협력 분야 활동가 30여명이 간담회를 가졌습니다.


이번 간담회는 지난 2021년 12월 14일 개최되었던 <NEXT LEVEL : 통일부 장관x2030 대북협력활동가 간담회>의 후속 간담회 성격으로,

이인영 장관의 초청에 의해 북민협과 통일부가 공동 주관하였습니다.


이번 간담회를 통해 통일부 장관과 청년 활동가들은 향후 인도협력의 활성화를 위해 민-관이 함께 나가아야하는 방향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.


간담회에 참석한 청년 활동가들은 실무 추진 과정에서의 어려움을 공유하고, 정치군사적 상황에도 흔들리지 않는 인도협력 추진의 필요성을 제기하였으며,

더 나아가 향후 미래세대 활동가 양성을 위한 제도 마련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를 하였습니다.


북민협에서는 앞으로도 청년 활동가들간의 네트워크 기회를 비롯, 정부 및 유관단체와의 소통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보다 장기적인 인도협력 환경 조성을 위한 노력을 다하고자 합니다.


222d90e69ae07.jpg

09fc41bcc1c73.jpg

b213be7f5d041.jpg

3cdca9c19f2f3.jpg

e6940fbb16009.jpg

2683565233f62.jpg

b63828712e3e2.jpg

2d08add360cf2.jpg

876cf5ecce54c.jpg

de82c84637173.jpg

2a7bf6486bf11.jpg

ccf145bec764b.jpg



※ 아래는 간담회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수집한 만족도 조사 결과입니다.


8c55a6f1a5a2f.jpg